가을 여행지 30곳 이상을 가보고 추천할만한 7곳을 선정하였습니다. 가을은 9월 ~ 10월 시기를 맞추시면 볼거리, 즐길거리가 2배로 늘어납니다. 아래 글에서 알려드리는 여행지를 한 곳 한 곳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을 하실 겁니다.
서울 하늘공원
서울 하늘공원은 면적이 5만 8천 평으로 서울권 사람들의 대표적인 데이트 장소입니다. 가을이 되면 코스모스, 핑크 뮬리, 억새밭이 산책길을 감싸 서울, 수도권에 거주 중이시면 기분전환 삼아서 산책하시기 좋습니다.
경주 첨성대
경주 첨성대는 젊은 MZ세대분들이 핑크뮬리를 구경하고 사진 찍기 위해서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황리단길이 붙어 있어 핑크 뮬리를 감상하고 황리단길 카페와 맛집 탐방이 가능합니다. 숙소도 1KM 내로 위치해 있어 여행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태화강 국가정원
태화강 국가정원은 도심 한복판에 있는 국가가 선정한 정원입니다. 가을철이 되면 은빛 억새와 노란 국화가 태화강을 감싸 사진 찍고 구경하기 좋습니다. 근처에 카페와 번화가가 위치해 있어 1박 2일, 2박 3일 여행으로도 적합한 여행지입니다.
우음도
우음도는 갈대밭이 예뻐 결혼할 연인들의 웨딩촬영지로 유명합니다. 가족여행을 할 때 공룡화석지여서 아이들을 데리고 놀러 오기 좋고, 산책로가 마련되어 구경하기도 편합니다. 경기도 화성시 송산그린시티 근처에 위치해 있어 우음도에서 산책하고 송산그린시티 전망대에서 구경하시면 알찬 여행이 됩니다.
강릉 기차여행
강릉-동해-삼척을 잇는 바다열차로 전 좌석이 바다를 향해 있습니다. 한번 쯤은 자동차보다는 기차를 이용해서 강원도 동해를 한 바퀴 돌아보면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겁니다. 가을이 오면 숙소를 잡고 가을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강릉 기차여행을 추천드립니다.
내장산
내장산은 거동이 어려우신 분들이나 등산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즐길 수 있는 케이블카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면 산의 경치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내장산 등산 계획이 있으시면 인기 코스가 7시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등산 장비를 구비하셔야 합니다.
곤지암 화담숲
곤지암 화담숲은 자연이 최대한 보존되어 있어 산책할 때 새로운 기분을 느껴집니다. 산책길은 오르막길이 가파르지 않고 평지로 되어 있고, 걷기 불편하신 분들은 모노레일을 이용해서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화담숲 안에 리조트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1박 2일로 여행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마무리
위에서 알려드린 7곳은 숙소를 잡고 여행하기 좋고 당일치기로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가까운 거리의 여행지부터 여행하시면 부담없이 가을 여행을 마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