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분들은 같은 부서의 직장상사가 남자일 경우 생일날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일 겁니다. 아래 7가지 선물을 참고하면 선물 받는 상대방의 기억 속에 남으면서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기분 좋은 하루가 됩니다.
무조건 성공하는 7가지 선물
1. 텀블러
직장상사가 평소에 텀블러를 들고 다니지 않는 다면 텀블러 선물을 추천드립니다. 텀블러는 직장 생활을 하면서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고, 회사 전용으로 책상에 놔둘 수도 있습니다.
2. 벨트
상사의 직급이 높은 경우에 명품 벨트를 선물로 주면 좋습니다. 직장인 월급으로 비싼 걸 선물하면 부담스럽지 않을까 싶지만 직원들과 돈을 모아서 선물한다면 받는 사람도 부담을 느끼지 않습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몽블랑, BOSS, 코치가 있습니다.
- 저렴한 벨트를 선물하시면 직장상사가 쓰지 않아 무용지물이 될 수 있습니다.
3. 화장품
스킨, 로션, 향수와 같은 화장품은 내 돈으로 구매하기는 아깝고 남이 사주면 좋아할 선물 중 하나입니다. 화장품은 가격대가 부담스럽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해서 직장상사한테 잘 보이기도 무난합니다.
4. 만년필
만년필은 입문 용부터 고가의 제품까지 나뉩니다. 고가 만년필은 선물해줘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해서 만족도가 떨어지고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만약 남자 직장상사가 만년필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입문용으로 비싸지 않은 만년필을 선물해주면 좋습니다.
5. 케이크 세트
직장상사가 기혼이라면 가족들과 함께 먹을 케이크 세트가 좋습니다. 여성분들 중에 케이크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고 선물 세트로 나온 케이크는 모양이 이뻐 사진 찍기도 좋습니다.
- 케이크를 싫어한다면 초콜릿 세트로 바꾸시면 됩니다.
6. 마사지 기계
발 마사지, 어깨 마사지, 손 마사지, 두피 마사지 등등 여러 마사지 기계 중 가격이 적당한 걸로 고르시면 됩니다. 마사지 기계는 성능에 따라 가격 차이가 심합니다. 추천드리는 가격대는 5만 원 ~ 10만 원대이며 10만 원이 넘어가면 선물하기에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7. 사무용 수첩
직장상사분이 수첩 사용을 많이 한다면 사무용 수첩을 추천드립니다. 수첩을 사용하는 분들은 계속해서 수첩이 필요하기 때문에 누군가가 수첩을 선물해주면 만족하면서 씁니다. 직급이 낮은 경우 가격대가 저렴한 수첩 선물도 괜찮습니다.
주의사항
1. 와인, 양주 선물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와인과 양주는 호불호가 갈려서 먹지 않는 분들에게 선물하면 창고에 오랫동안 박혀있게 됩니다.
2. 직급에 따라 선물 가격대를 달리하셔야 합니다.
3. 신입사원일 경우 5만 원 밑으로 선물을 고르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