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은 GV80 출시 후 스포츠 SUV 콘셉트로 출시된 차량입니다. GV80에서 단점으로 지적됐던 문제들을 2달에 걸친 수십 명의 현대차 직원 테스트를 걸쳐서 모두 잡아낸 차량입니다. 유튜브, 커뮤니티에서 왜 GV70을 극찬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V70 가격은 얼마일까
제네시스 GV70는 총 3가지 가솔린, 디젤, 전기차 모델이 있으며 가격대는 4,904 ~ 7,332만 원입니다. 디젤, 가솔린은 2륜 구동, 4륜 구동, 스포츠 모델로 나뉘며 전기 모델은 4륜 구동입니다.
가격(만원) | 배기량 | 연비 | |
가솔린 터보2.5 2WD | 4,904 | 2497cc | 10.7km/l |
가솔린 터보2.5 AWD | 5,198 | 2497cc | 9.8km/l |
가솔린 터보2.5 스포츠 2WD | 5,306 | 2497cc | 10.0km/l |
가솔린 터보2.5 스포츠 AWD | 5,601 | 2497cc | 9.7km/l |
가솔린 터보3.5 4WD | 5,846 | 3470cc | 8.6km/l |
가솔린 터보3.5 스포츠 AWD | 6,160 | 3470cc | 8.3km/l |
디젤 2.2 2WD | 5,149 | 2,151cc | 13.6km/l |
디젤 2.2 AWD | 5,443 | 2,151cc | 12.9km/l |
디젤 2.2 스포츠 2WD | 5,551 | 2,151cc | 13.2km/l |
디젤 2.2 스포츠 AWD | 5,846 | 2,151cc | 12.2km/l |
- 참고로 gv70 e-AWD 모델은 가격 7,332만 원, 완충 시 주행거리 400km, 전비 4.6km/kWh입니다.
경쟁 모델 비교
비교 모델은 BMW X3, 벤츠 GLC 모델입니다. GV70보다 차 값이 천만 원 이상 차이나는 사실을 감안하고 보시면 됩니다.
1. 시야 개방감
전면 A필러를 위로 올리면서 GV70은 전면 시야 개방감을 줬습니다. SUV의 경우 개방감에 따라 운전을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는 X3와 GLC 보다는 낫습니다.
2. 수입 1억대 차량에 들어가는 엔진 방식
듀얼 인젝션(MPI)이 탑재되어 있어 6기통과 밟았을 때 큰 차이가 없습니다. 대부분 경쟁 수입차는 직분사 4기 통 형식이어서 밟았을 때 가솔린 차량인지 디젤 차량인지 구별이 어렵습니다. 수입 SUV 중에 MPI 방식이 탑재되려면 최소한 BMW X3M은 돼야 합니다. 해당 모델은 가격대가 1억 1,750만 원 ~ 1억 1,840만 원으로 GV70보다 2배 비쌉니다.
- 파워 트레인만 비교했을 때 GV70 가솔린 > X3 가솔린 > GLC 가솔린입니다.
3. 승차감이 좋다
GV70을 사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승차감입니다. 운전을 하다가 방지턱을 넘었을 때 운전자가 느끼는 체감은 GV70 = BMW X3 >>>>>>> 벤츠 GLC입니다. 경쟁 모델보다 1000만 원 ~ 2000만 원 싸면서 성능이 더 좋다면 사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 스포츠 모드로 운전을 하면 고속으로 운전하면서 핸들링을 과격하게 해도 안정감이 있습니다.
- 컴포트 모드로 운전을 하면 패밀리카처럼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4. 시트는 넘사벽이다
기본 구성으로 시트에 고급 내장재인 알칸타라가 들어갑니다. 옵션을 추가하면 수입차도 알칸타라를 넣을 수 있지만 기본 구성으로 들어가는 점은 인상 깊습니다. 운전 중 브레이크를 밟을 때 허벅지가 움직이고 자세가 틀어지는 부분을 시트가 잡아줍니다.
마무리
수입차 마크가 필요 없다면 GV70을 구입하는 게 현명한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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