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는 2018년 이후 4년 만에 풀체인지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벤츠 마이바흐와 승차감이 비교될 정도로 뛰어난 모델입니다. 아래 글에서 2022 제네시스에 대한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가격&연비
- 2022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의 가격대는 8957만 원 ~ 9307만 원입니다. 제네시스의 경우 기능 하나하나가 전부 옵션이기 때문에 옵션을 넣지 않은 가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격 | 연비 | |
3.5 가솔린 터보 | 8957만원 | 9.3km/l |
3.5 가솔린 터보 AWD | 9307만원 | 8.5km/l |
제원&특징
- 3챔버 에어서스펜션을 탑재해서 승차감을 드라마틱하게 개선시켰습니다. 3챔버 에어서스팬션을 탑재한 모델로는 카이엔 터보, 포르쉐 타이칸, 아우디 이트론 gt, 파나메라 gts가 있습니다. 에어서스펜션 기능을 놓고 플래그쉽 모델 순위를 매겨보면 2022 제네시스 g90> S클래스> 아우드 A8> BMW 7 시리즈 순입니다.
- 후륜 조항의 경우 부드럽지 못해 뒷좌석에 탑승하신 분들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분들은 자동차 뒷부분이 늦게 따라오는 느낌이 듭니다.
- 시트의 경우 앞좌석, 뒷좌석이 벤츠 S클래스보다 더 편합니다.
3.5 가솔린 터보
엔진형식 | V6 |
과급방식 | 트윈터보 |
배기량 | 3470CC |
연료 | 가솔린 |
최고출력 | 380hp |
최대토크 | 54kg.m |
전장(mm) | 5275 |
전폭(mm) | 1930 |
전고(mm) | 1490 |
축거(mm) | 3180 |
윤거전(mm) | 1650 |
윤거후(mm) | 1682 |
공차중량 | 2025kg |
전륜타이어/후륜타이어 | 19inch |
구동방식 | 후륜구동 |
변속기 | 자동8단 |
전륜서스펜션/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전륜제동장치/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3.5 가솔린 터보 AWD
엔진형식 | V6 |
과급방식 | 트윈터보 |
배기량 | 3470CC |
연료 | 가솔린 |
최고출력 | 380hp |
최대토크 | 54kg.m |
전장(mm) | 5275 |
전폭(mm) | 1930 |
전고(mm) | 1490 |
축거(mm) | 3180 |
윤거전(mm) | 1650 |
윤거후(mm) | 1682 |
공차중량 | 2090kg |
전륜타이어/후륜타이어 | 19inch |
구동방식 | 후륜구동 |
변속기 | 자동8단 |
전륜서스펜션/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전륜제동장치/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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