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에 WAN 포트 연결 신호가 없을 때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문제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해결방법
WAN 포트 연결이 안 되는 증상은 공유기 자체 문제보다는 인터넷 서비스에 문제입니다. 아래 5가지 해결방법을 참고하시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통신사에서 설치해준 모뎀과 WAN 연결해봐서 인터넷 선 문제인지 서비스 문제인지 판별해야 합니다.
- 모뎀을 껐다 켰을 때도 연결 안 되면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 원룸에 사는 경우 건물주가 모뎀이 없어서 WAN 포트가 연결이 안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건물주한테 직접 전화하셔서 해당 사항을 말하셔야 합니다.
- 같은 층에 다른 방은 연결이 되는데 내 방만 안된다면 일시적 장애일 수 있습니다. 다음날 아침에도 연결이 안 될 경우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처리하시면 됩니다.
- 다음날 아침까지 불편해서 못 기다리겠다면 전용선 고객센터가 365일 24시간 운용되고 있으니 바로 전화하시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
WAN포트 연결이 안 될 경우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고객센터에 전화하시면 바로 해결 가능합니다.
댓글